미래준비학교

미래준비학교에서는…

개인의 미래 대응력을 놓이고 평생 행복한 삶을 영위하며 살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.
시시각각 닥쳐오는 위기 앞에서 스스로가 미래를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… 평생에 걸쳐 일자리 걱정 없는 삶을 계획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… 절박한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.

미래는 부정적으로 봐도 안되지만 긍정적으로 봐도 안된다. 미래는 객관적으로 봐야 한다. 객관적으로 본다는 것은 감정을 담지 않고 있는 그대로 본다는 뜻이다.

우리가 긍정의 힘을 발휘해야 할 곳은 미래 인식에서가 아니라 미래를 대하는 태도의 영역에서다. 다가올 미래가 위기라고 두려워하지 말고 내가 돌파할 수 있는 내 역량 안에서 해법을 전략적으로 찾아야 한다.

혼돈의 시기, 위기의 시기에 외부에서 누군가가 나를 건져줄 것이라는 생각을 버리고, 내 힘으로 미래 변화의 파도를 타면서 기회를 잡을 수 있는 근본적인 해답을 찾아야 한다. 이것이 진정으로 미래를 긍정적으로 보는 태도이다.

남에게 의지하지 말고, 시작은 미약하고 더디고 불편하더라도, 갈수록 단단하고 행복해질 수 있는, 100세 시대를 견딜 나만의 성을 쌓고 길을 찾아 과감하게 결단해야 한다. 눈앞의 고통을 이겨내고 미래의 행복을 선택할 수 있는 용기를 내야 한다.